티스토리 뷰

요나고여행 3일 차

구라요시 시라카베도조군 거리구라요시 시라카베도조군 창고

돗토리현 하면 가볼 만한 곳이 많지만 아기자기한 일본감성을 느끼고 싶어 이곳을 선택했어요. 한적한 소도시를 여행하며 도심의 북적임을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었던 요나고 여행. 2일 차 구라요시의 시라카베도조군 가는 방법과 관광지도 첨부 놓을게요. 

 

 

시라카베도조군 가는 방법

오전에 돗토리 사구에 다녀와서 JR돗토리역에서 구라요시역으로 이동했는데 약 30분 소요되며 전철 배차 간격이 약 20분 정도 이므로 미리 시간대를 확인하시는 것을 좋습니다. 구라요시역에서 나와 역을 등지고 왼쪽으로 가면 버스승강장이 있으며 2번 승강장에서 승차하시고 시라카베도 조군마에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약 20분 정도 소요되며 작은 주택가 주변이어서 겉으로 봤을 때 특별한 특징이 있는 것이 아니어서 방송에 집중해야 했어요. 같은 버스를 탔던 관광객이 너무 시끄러워서 하마터면 못 내릴 뻔했습니다. 구글지도를 켜서 위치를 확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카가와라. 시라카베도조군 

흰벽과 빨간 기와지붕잉어가 있는 수로

아카 카와라 = 빨간 기와, 시라카베 = 흰 벽돌의 뜻으로 빨간 기와지붕으로 되어 있고 벽면은 흰색 회칠이 되어 있는 건물로 이루어진 곳이었어요. 에도시대와 메이지시대 지워진 건물로 그 시기 구라요시 번성기를 나타내는 건물입니다. 현재 보존지구로 지정되었어요. 이곳은 명탐정코난의 저자 아오야마 고쇼의 출신지이기도 합니다. 옛 건축물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서 마치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난 기분이었습니다. 전통 창고 거리는 400m 정도 이어지며 잉어가 사는 수로에 작은 돌다리가 놓여 있습니다. 예전에 양조장이나 간장공장으로 사용했던 곳인데 지금은 샵이나 카페, 갤러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꽃으로 장식된 가정집가정집 앞에 고양이가 앉아있다

주변 주택가는 단층건물이나 2층건물로 되어 있고 꽃으로 예쁘게 장식된 집 주변과 여유롭게 햇살을 즐기는 고양이가 사진 찍어달라고 기다리고 있는 듯했어요. 

 

 

조경이 아름다운 가정집조경을 예쁘게 꾸민 가정집어느 가정집의 목조건물

어느 가정집인 듯했는데요 목조건물로 지어졌으며 이날 가랑비가 왔었는데 하얀 회칠을 한 벽과 어우러져 운치 있는 분위기를 더해주었어요. 

 

 

구라요시 시라카베도조군 상점구라요시 시라카베도조군 상점

메인중심거리 주변도 1층에는 여러 상점이 있어요. 흔하지 않은 기념품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요자네 붕어빵 가게요자네 붕어빵 가게 미니어쳐

시라카베도 조 군을 들리면 요자네와 붕어빵이 꽤 유명한데요. 옛날 방식의 붕어빵틀을 그대로 사용하여 전통의 맛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쪽에 들어가면 외관과 똑같은 미니어처를 볼 수 있었어요. 우리나라 붕어빵은 노릇하게 굽는데 이곳은 반죽이 얇고 오래 달구지 않아 하얀 붕어빵을 볼 수 있습니다. 맛은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식감은 한국보다 부드러운 느낌이었습니다.

 

 

구라요시 시라카베도조군 공방시라카베도조군구라요시

시간이 멈춘듯한 느리고 평온함이 느껴졌어요. 이곳을 천천히 산책하며 사진도 찍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왔어요. 카페도 대부분 레트로 감성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요. 일본의 감성을 느끼고 싶고 조용한 곳을 즐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시라카베도조군 관광지도 다운로드하기]

시라카베도조군 관광지도
시라카베도조군 관광지도
시라카베도조군 관광지도.pdf
0.35MB

 

 

구라요시역에서 요나고역 이동

구라요시역

저녁시간이 돼서 다시 버스 타고 구라요시 역으로 왔어요 요나고 갈 때 급행이 아니면 70분 소요됩니다. 여행자에게 시간은 금과 같잖아요. 급행은 약 35분 소요되므로 꼭 시간확인하고 계획 세우세요.

 

여행일본어 기초 편 보러 가기

일본여행 가서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왔습니다." 이런 자기소개는 정말 쓸모없죠. 일본여행하면서 몇 마디만 준비하면 훨씬 여행이 편해지는 기초회화 준비했어요. 학창 시절 제2외국어가 일본어가 아니셨던 분 일본어의 일자도 모르시는 분은 꼭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