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하면 한국에 비해 저렴한 물가에 요즘 인기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외국인을 대상으로 바가지요금을 불러서 당하는 사례도 많으며,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려면 매번 흥정해야 해서 그 과정이 지칠 때도 있었어요. 이런 부분 때문에 "한국인을 호구로 안다"며 다시는 베트남 가고 싶지 않다는 사람도 본 적 있었는데요. 미리 알고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물가와 환전시 유의사항을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저렴한 다낭 물가

베트남은 VND(동) 이라는 단위를 사용하며 10,000동은 한국돈으로 531원 정도 합니다. 여행할 때 한국돈으로 환산하려면 맨뒤에 "0" 하나를 빼고 나누기 2를 하면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VND) "0"하나 빼고 나누기 2 한국(원)
1000 VND 1000 나누기 2=50 약 50 원
5000 VND 5000 나누기 2 = 250 약 250 원
10000 VND 10000 나누기 2 = 500 약 500 원

 

베트남 하면 쌀국수가 유명해서 한국에도 체인점이 많이 있는데요. 다낭에서는 2~3천원이면 먹을 수 있습니다. 고수를 못 드시는 분은 미리 주문 시 요청하세요. 음료 2~3천원이며 고급 식당의 경우 1인당 1~2만원이면 푸짐한 음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버스)은 편도에 250원에서 500원 정도 합니다. 택시 기본요금은 500원 ~ 700원 정도 합니다. 하지만  시내에 비해 공항 내부에 있는 음식점은 너무 비싸므로 시내에서 식사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낭에서 환전할때 주의하세요. 

환전하는 방법은 한국에서 달러로 바꾼 다음 현지에서 베트남돈으로 환전하는 방법과 한국돈을 베트남에서 환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한시장 주변에 있는 금은방에서 환전을 많이 합니다. 이때 화폐가 구겨지거나 낙서되어 있는 것은 거부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권을 준비해 주세요. 가장 우대받는 것은 100달러 신권이며, 한국돈은 5만원권 으로 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공항에서 환전할 때 수수료가 비싸므로 시내 들어갈 교통비 정도만 소량 환전한 후 시내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은방에서 환전하실때 돈을 세어 보여주고 막상 줄 때 맨 밑에 한 장을 빼는(밑장 빼기) 수법도 있으므로 그 자리에서 확인하세요. 한 번에 큰돈을 환전하기보다 필요할 때 쓸 만큼 환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환전하실 때 여권을 확인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꼭 잊지 말고 여권 챙겨 오세요. 

 

트래블월렛 수수료 확인하기

트래블월렛은 충전해서 현지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가장큰 장점은 은행을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출금 수수료 무료이며 현지에서 ATM기로 인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랩과 연결해서 사용하면 거스름돈을 챙기지 않아도 돼서 많은 여행객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출금 수수료 없이 사용해 보세요. 

 

 

바가지요금 조심! 소매치기 조심!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바가지 요금뿐만 아니라 소매치기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호이안 올드타운과 바나힐 골든브리지와 같이 사람 많은 곳은 가방을 크로스로 해서 앞쪽으로 두시고 핸드폰도 스트랩을 연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오토바이 이용이 많은 나라 이므로 도로 쪽에 서서 횡단보도를 건널 때에도 가방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호텔 금고도 믿을만하지 않으므로 캐리어에 넣고 잠금장치를 해두세요. 

 

구간 요금 구간 요금
호이안 씨클로 20~25만동 다낭 → 호이안 30~40만동
호이안 소원초 10만동 호이안 ↔️ 바나힐 왕복 80~100만동
다낭 ↔️ 바나힐 왕복 50~70만동 오토바이 렌트(1DAY) 14~20만동

위에는 대략적인 택시 요금입니다. 위에 제시된 금액보다 너무 터무니 없는 금액을 부르신다면 거르시는 게 좋습니다. 미리 대비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